건강&뷰티/창원하늘체한의원

창원사마귀 제거한의원 치료를 미루지 말고 시작해야

꿈꾸는 아이들 2023. 11. 20. 13:42
창원사마귀 제거한의원 치료를 미루지 말고 시작해야

 

 

만약에 평소에 가장 자주 쓰는 신체 부위인 손이나 팔다리에 무언가 볼록하고 동그랗게 병변이 나 있다면 볼 때마다 거슬려서 제거하고 싶을 것이었어요. 가려움증과 같은 각종 증상이나 별다른 통증이 없다고 할지라도 미관상 좋지 못하고 괜히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하는 사람 같을까봐 사회 생활 시 영향을 줄까봐 사회적 시선을 의식하여서 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이 피부 질환은 바로 사마귀라고 하는데 이는 누구에게나 흔하게 일생을 살면서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을 말했어요. 이것은 볼록 솟아오른 모양의 둥근 결절로 나타나면서 손이나 발, 얼굴, 성기 쪽에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어요. 다른 피부 질환이나 염증처럼 심하게 통증이 있거나 가려운 현상은 거의 없지만 창원사마귀의 크기나 모양으로 인해 미용상의 심각한 문제들을 유발하기 때문에 보기 좋지 않고 또 기능상 불필요하기 때문에 속히 없애보는 것이 좋았어요. 

 

 

 

 

창원사마귀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옮긴다는 점에서 치명적이고 일반 레이저 및 냉각 치료 이후에도 재발이 쉽게 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나타난 병변만을 제거할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신체 문제들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하고 인지하고 저하되어 있는 면역력까지도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었어요. 


 


인유두종 바이러스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일명 HPV라는 줄임말로 불리는 사마귀는 여성과 남성의 피부 누구에게든지 흔하게 발생하고 옮겨질 수 있는 세균이었어요. 적어도 50% 이상의 사람들은 일생에서 한 번은 이것에 감염될 수 있고 이 HPV 감염은 대부분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데 그렇지 않을 때 피부 질환 등으로 진행될 수 있었어요. 


 


창원사마귀의 바이러스가 피부 속으로 침투하게 되면 표피에 과다한 증식이 나타나게 되면선 피부의 나머지 부분과 다른 색상 및 단단하고 거친 피부 성장을 진행하고 이 결과로 주변 피부와완전히 다른 양상을 보이게 되는 것이 특징이었어요. 이것의 종류 또한 여러 개가 있었어요. 다양한 종류로 나뉘어질 수 있고 그 양상이나 모양이 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것이 아닌 다른 질환으로 착각하기도 쉬워서 제대로 분별하고 알고 있으면 좋았어요. 



먼저 심상성은 표면이 거칠고 오돌토돌하고 콩알 만한 크기의 구진이 발생하는 유형이었어요. 그리고 편평은 피부보다 살짝 융기된 형태의 짙은 갈색이나 붉은색의 구진을 말했어요. 또 물 유형은 중앙 부분이 함몰된 모양의 구진이고 전염성이 있는 것이었어요. 족저 사마귀는 발바닥에 발생하는 것으로 티눈과 비슷하게 생겨서 착각하시는 환자분들이 많았어요.


 


남녀의 음부에 발생하는 성기 사마귀도 있었어요. 재발성이 아주 강하고 치료가 잘 되지 않아 초반에 발견 즉시 한의원과 같은 의료 기관 방문하여 진료 받아보고 케어해보시기 바랐어요. 인위적으로 화학 약물로 제거할 것이 아니라 신체 내부의 불균형을 잡아주면서 낮아졌었던 면역력을 끌어올려주어 창원사마귀를 근원적으로 제거하는 치료 제공하는 곳으로 가시기 바랐어요.